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racle Engine

누군가 인터넷에서 정말 알기쉽게 풀이한 내용이라 공유합니다.

출처아시는분 알려주세요 ㅠ

 

Oracle Engine

1. instance

  : 같은 물리적인 서버에 .. 논리적으로 여러개의 서버를 구성할때 .. 하나의 논리적인 서버가

    인스턴스가 됩니다. 예를 들어 .. (겜을 좋아하다보니)

    리니지2 2개의 창으로 띄어서 하나는 쫄을 하고 싶다면

    2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겜을 하는데 .. 이럴때 하나의 창역할을 각각의 인스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2. DB

  : 위 설명처럼 각각의 인스턴스에 이름이 있어야 합니다.

  ( 나중에 tnsnames 에 각각의 serice_name 에 등록되어야 두 서버가 모두 접속 가능하겠죠..)

 

3. user / 계정

   : 오라클에서는 user -> 로그인 계정 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리니지2 로그인 하면 -- 여러개의 케릭을 만들수 있는데.. user라는것은 .. 하나의 케릭이라고

    보면 되네요..인벤토리가 있는것처럼 하나의 계정에는 테이블 / / 프로시져 / 시노니움 / ..

    기타등등 여러개의아이템(?)들을 고유하게 가질 수있고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다른 계정 (케릭) 에게 보여

    줄려면 .. Grant 라는 권한을 설정하여 보여줄 수도 쓸수도 있게 할 수 있습니다.

 

4. owner

   : 위에서 하나의 케릭 ( 소싱이라 해두죠.. ) 에 있는 인벤을 다른케릭이 쓰고 싶을때 grant 를 줘서 쓸수 있따 했는데

    이owner은 본래 생성자(소유자) 가 누구인지 나타내는 말이 owner 입니다..